Monday, September 14, 2020

아시아 4대 식품 전시회 '서울푸드 2020' 온라인 개최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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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국내 최대이자 아시아 4대 식품산업 전문 전시회인 '서울푸드 2020'이 15일부터 나흘간 온라인으로 열린다.

코트라에 따르면 올해 서울푸드 2020은 ▲ 온라인 전시 ▲ 화상상담 ▲ 콘퍼런스 ▲ 어워즈 ▲ 잡페어 등 5개 분야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아시아 4대 식품 전시회 '서울푸드 2020' 온라인 개최
아시아 4대 식품 전시회 '서울푸드 2020' 온라인 개최

국내 최대이자 아시아 4대 식품산업 전문 전시회인 '서울푸드 2020'이 15일부터 나흘간 온라인으로 열린다. 전시회 프로그램 중 하나인 화상 상담회가 진행 중인 모습. [코트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8개 상품군의 식품관과 23개 상품군의 식품기기관으로 구성된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국내외 400여개 기업의 제품 홍보를 지원한다.

코트라 해외무역관이 주선한 국내 200개 식품 수출기업과 해외 바이어 300개사 간 화상 상담회도 개최된다.

부대행사인 글로벌 푸드 트렌드 & 테크 콘퍼런스는 16일 온라인 라이브쇼 형태로 열린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푸드테크 트렌드'를 주제로 글로벌 식품시장의 원격소비 흐름과 최신 식품기술 동향을 알려준다.

서울푸드 어워즈에서는 디저트·힐링(치유)·이노베이션(혁신) 등 3개 분야의 우수 제품을 5개씩 선정한다.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협력해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식품기업 취업을 돕는 온라인 잡페어도 개최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전반적인 수출이 감소하는 가운데서도 농·식품 수출액은 올해 1∼8월 48억달러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했다.

특히 김치(40.3%), 라면(36.7%), 소스류(23.5%) 등 'K-푸드' 제품이 수출 성장세를 이끌어 한국 식품산업의 기회가 창출되고 있다고 코트라는 전했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가정간편식(HMR)의 부상, 배달음식 시장의 성장, 면역력 향상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의 수요 증가 등 식품산업의 최신 흐름을 주목해야 한다"며 "서울푸드를 통해 세계시장 진출전략을 세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ryo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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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ptember 15, 2020 at 08:46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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