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September 30, 2020

【新冠肺炎】餐飲業界稱中秋酒樓生意只及平時兩三成形容市道40、50年來最差- 香港經濟日報- TOPick - 新聞- 社會 - 香港經濟日報 - TOPick

zonasiberita.blogspot.com

餐務管理協會會長楊位醒表示,今年酒樓中秋訂位寥寥可數,生意只及平常的2、3成。(資料圖片)

今日是十一國慶,亦是中秋節。餐務管理協會會長楊位醒表示,受食肆每枱最多4人限制,今年酒樓中秋訂位寥寥可數,生意只及平常的2、3成,不少業界都指是出乎意料,形容市道是40、50年來最差。 

楊位醒今早(1日)在本台節目表示,自從疫情好轉由每枱人數上限由2人增至4人,食肆午市生意已恢復7、8成,但佔營業額三分二的晚市,仍受4人限桌令影響,消費力會下降,部分酒樓推出盆菜外賣套餐,預計外賣生意比去年多一至兩倍, 但未能彌補損失。

他提到,在疫情下,市民訂購月餅相當保守,業界去年月餅銷售額超過22億元,但今年跌至只有8億元,主要原因是部分酒樓不敢促銷,加上沒有遊客購買月餅作手信,導致銷情欠佳。

楊位醒又指,政府修例可能會令違反限桌令的顧客被罰告票,亦有影響食客光顧意欲。他希望政府盡快再放寛食肆每枱人數上限至8人,否則擔心會出現結業潮。

實時追蹤香港新冠肺炎確診者住所/出現地點,立即下載經濟日報App:bit.ly/2JdOaiS

訂閱TOPick Telegram,集合最新優惠及送禮情報:bit.ly/3bebLM2

記者:陳子謙

Let's block ads! (Why?)




October 01, 2020 at 11:10AM
https://ift.tt/2SaU74G

【新冠肺炎】餐飲業界稱中秋酒樓生意只及平時兩三成形容市道40、50年來最差- 香港經濟日報- TOPick - 新聞- 社會 - 香港經濟日報 - TOPick

https://ift.tt/2N71ZBs
Share:

Go To イート、レストラン予約で1人1,000円相当付与のオンライン予約開始 プレミアム付食事券も順次 - TRAICY(トライシー)

zonasiberita.blogspot.com

Go To イートキャンペーン

農林水産省は、Go To イートキャンペーンを順次開始する。

オンライン飲食予約での1人1,000円または500円分のポイント付与と、登録飲食店で使えるプレミアム付食事券の発行が事業の核。

このうち、ポイントが付与されるオンライン飲食予約は、10月1日から予約受付を開始する。対象のプラットフォームはぐるなび、食べログ、Yahoo!ロコ、一休.comレストラン、EPARK グルメ、EPARK、HOT PEPPER グルメ、favy、トレタ、オズモール、Retty、LUXA、ヒトサラ、Chefle、大阪グルメ。一部のプラットフォームでは予約開始が遅れる。

また、プレミアム付き食事券は、核都道府県ごとに事務局を設置し、加盟店登録や先行受付をすでに開始している事務局もある。予約や販売開始は準備ができ次第実施する。

詳細はこちら

Let's block ads! (Why?)


からの記事と詳細
https://ift.tt/3cJOqnL
ビジネス
Share:

無印良品が衣料品の大幅値下げを実施 コロナ禍で期間限定セールも廃止 - ITmedia

zonasiberita.blogspot.com

 無印良品を展開する良品計画は10月1日、2020年の秋冬シーズンから日常着を中心とした衣料品72アイテムを値下げすると発表した。また、期間限定セールや週末セールは今後行わないとした。値引きの対象となるのは自然素材にこだわった衣料品や肌着などの主力アイテム。値下げは10月2日から順次行う。

日常的に使う衣類を中心に値下げする

 紳士向け商品としては、「縦横ストレッチチノパンツ」や「軽量ポケッタブルノーカラーダウンベスト」をそれぞれ3990円(税込、以下同)から2990円に値下げする。

 婦人向けの「クルーネック長袖Tシャツ」は1290円から990円に、「首のチクチクを抑えたタートルネック洗えるセーター」は2990円から2490円に値下げする。

首のチクチクを抑えたタートルネック洗えるセーター

 婦人・紳士向けとなる「脇に縫い目のない フランネルパジャマ」は4990円から3990円に値下げする。

脇に縫い目のない フランネルパジャマ

 今回の大幅な価格改定に先立ち、9月3日に大人用靴下(3足790円)と子ども用靴下(2足490円)をそれぞれ3足690円としている。お客からは好評で、売り上げは伸びているという。

靴下も値下げ

コロナ禍で売れ筋に変化

 新型コロナウイルスの感染拡大を受け、外出時に着用する衣類などの売り上げが低下する一方で、普段使いのアイテムが売れるようになった。また、同社の幹部によるとコロナ禍の影響で家計が苦しくなったことを受け、客は「うわついた消費をしなくなった」という。無印良品は毎年のようにさまざまな商品の価格改定を行っているが、2020年の秋冬シーズン向けには日常的に使用する衣料品の値下げをすることにした。

 期間限定セールや週末セールは今後行わない。一時的に来店者数が増えると店内が「密」な状況になってしまい、お客だけでなく従業員を感染リスクにさらしてしまうためだ。

Let's block ads! (Why?)


からの記事と詳細
https://ift.tt/2ET6Wh2
ビジネス
Share:

유럽 최초로 공공부지에 세워진 베를린 '평화의 소녀상' - 오마이뉴스

zonasiberita.blogspot.com "독일 국민들에게 위안부 문제를 알리려고 내가 여기까지 왔다. 나이가 90이 넘는 노인인 내가 무슨 마음으로 여기까지 왔겠는가. 진정으로 사과할 때까지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싸울 것이다."

지난 2015년, 김복동 할머니는 독일 베를린 일본대사관 앞에서 마이크를 잡고 큰소리로 이렇게 외치셨었다. 

"저는 집에서 편히 잠을 잘 수도 있지만, 제 트라우마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멀리 독일까지 왔습니다. 제가 당한 일을 다른 소녀들이 절대 겪지 않게 하기 위해서죠. 전쟁이 없는 세상을 꿈꿉니다."
 

이는 지난 2008년, 먼저 베를린을 찾았던 길원옥 할머니의 소망이다. 

유럽 내 공공부지에 세워진 첫 소녀상
  

베를린 평화의 소녀상 9월 28일 오후 제막식을 통해 시민들과 만나게 된 베를린 평화의 소녀상(사진). 이는 유럽내 공공부지에 세워진 첫 소녀상이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 베를린 평화의 소녀상 9월 28일 오후 제막식을 통해 시민들과 만나게 된 베를린 평화의 소녀상(사진). 이는 유럽내 공공부지에 세워진 첫 소녀상이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 클레어 함

관련사진보기

 
이외에도 이옥선 할머니, 문필기 할머니, 장점돌 할머니, 이수산 할머니, 안점순 할머니 등이 그간 독일을 방문해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알리면서, 독일 시민사회에 꾸준히 연대를 요청해왔다.

독일 시민사회는 드디어 28일 오후(현지시각) 독일 수도 베를린에 '평화의 소녀상'을 건립하면서, 평화와 인권을 외쳤던 수많은 피해자의 목소리에 화답했다. 이날 제막식을 통해 시민들과 만나게 된 평화의 소녀상은, 유럽 내 공공부지에 세워진 첫 소녀상이라는 데 더욱 뜻 깊다. 

베를린에서는 자국 역사를 기억하거나 기념하는 경우가 아니면 조형물 설립은 거의 불가능하다. 이 소녀상 건립 주체인 재독 시민단체, 코리아협의회(Korea Verband)는 올해 7월 6일 베를린시의 중심지역을 담당하는 미테구(Mitte) 도시공간문화위원회 허가를 받아 독일 최초로 공공장소에 소녀상을 건립하게 됐다고 말했다.
  

 베를린 평화의 소녀상 코리아협의회 사무실 근처인 브레메 스트라셰와 비어켄 스트라셰가 만나는 교차로에서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을 베를린 시민들이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 (Bremer Straße/ Birkenstraße Bremer 10551 Berlin)
▲ 베를린 평화의 소녀상 코리아협의회 사무실 근처인 브레메 스트라셰와 비어켄 스트라셰가 만나는 교차로에서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을 베를린 시민들이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 (Bremer Straße/ Birkenstraße Bremer 10551 Berlin)
ⓒ 클레어 함

관련사진보기

 
한정화 코리아협의회 대표는 기자와 한 인터뷰에서 베를린시 동의를 얻어낸 배경에 대해 "일본군 '위안부' 이슈는 전시 성폭력에 맞서는 여성 인권·평화라는 주제이기에 베를린시 담당자들도 쉽게 공감했고, 소녀상 자체의 높은 예술성에도 매료된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그간 13개 지역단체가 가입한 베를린 모아비트 지역 커뮤니티, 레유니온 (reUNION)과 연대 활동을 함께 해오며 지역 주민들을 설득했다고 전했다. 코리아협의회는 청소년 탈선을 막고 주민들 삶의 질을 개선하려는 목적으로 설립된 레유니온 일원으로 참가하는 가운데, 소녀상 건너편에 위치한 학교 정원에 한국 텃밭을 만들거나 '페테 라 뮤직 페스티벌' 등 문화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긴밀히 소통해왔다. 한 대표는 지난 2년 간 주민과 많은 교류로 소녀상 건립을 위한 지지를 끌어냈다며 소녀상 건립 추진 경과를 설명했다. 

28일 월요일 오후 3시에 열렸던 베를린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은 코리아협의회 사무실 근처인 브레메 스트라셰와 비어켄 스트라셰가 만나는 교차로에서 개최됐다. 2시간 넘게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개막식에는 베를린 시민 70여 명과 재독 동포들이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  
  

환영사를 전하고 있는 재독 시민단체 코리아협의회의 한정화 대표 한정화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제가 29년전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의 증언을 처음 접했을때 상상하기 어려운 잔인함에 밤새 울었다. 당시는 이 이슈에 대한 제 공감과 연대의 마음이 이토록 길고 험난한 여정이 될 줄은 전혀 예상치 못했다. 그럼에도 이 과정에서 제가 얻은 소중한 연대와 사랑의 경험으로 충분히 가치있는 길이었다”고 말했다.
▲ 환영사를 전하고 있는 재독 시민단체 코리아협의회의 한정화 대표 한정화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제가 29년전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의 증언을 처음 접했을때 상상하기 어려운 잔인함에 밤새 울었다. 당시는 이 이슈에 대한 제 공감과 연대의 마음이 이토록 길고 험난한 여정이 될 줄은 전혀 예상치 못했다. 그럼에도 이 과정에서 제가 얻은 소중한 연대와 사랑의 경험으로 충분히 가치있는 길이었다”고 말했다.
ⓒ 클레어함

관련사진보기

  
"독일 과거사 성찰 때 놓쳤던 두 가지 주제를 일깨워준다"

지난해 독일 최초로 고등학교 역사 교과서에 '위안부' 역사를 소개한 다니엘 슈마허 박사도 이날 제막식에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슈마허 박사는 독일 수도에 '평화의 소녀상'이 건립된 의미에 대해 묻자 "독일 시민들이 그간 과거사를 성찰할 때 간과해왔던 두 가지 주제를 일깨워준다"라고 운을 뗐다. 그는 "독일은 제국주의 범죄와 여성에 가한 성폭력에 대해서는 소홀한 점이 있는데, 그 상징인 소녀상 건립을 통해 관련주제에 대한 담론이 시작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소녀상이) 독일 주류사회에 아시안 커뮤니티도 존재한다는 문화적 다양성을 일깨우는 동시에, 이들이 현재까지 겪어온 역사적 갈등에 대한 기본적 이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뜻깊다"라고 독일 내 소녀상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그는 바덴-뷔르템베르크주 9학년 역사 교과서에 일본제국주의 역사를 다루는 장을 기술했는데, 여기서 정대협(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현 정의기억연대)이 1995년 발간했던 생존자 증언집을 토대로 김덕진 '위안부' 할머니의 증언 일부를 소개했다.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야지드족 인권운동가 니지안 귀나이
 축하와 연대의 메시지를 전해 박수갈채를 받았던 야지드족 인권운동가 니지안 귀나이씨가 소녀상의 손을 살포시 잡고 있다.
ⓒ 클레어함

관련사진보기

 
최근 '이슬람국가'(IS)에 의해 납치돼 야만적인 성폭력을 당해온 이라크 및 터키 소수민족인 야지드족 인권운동가 니지안 귀나이씨는 이날 무대에 오른 후, "오늘은 단지 한국만이 아니라 자유와 평화, 민주주의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아주 뜻 깊은 역사적인 날이다, 함께 하게돼 영광"이라는 축하를 전했다.
그는 또한 "2014년 이래 수천 명 야지드족 소녀와 여성들도 IS에 의해 조직적으로 납치되고 강간당했으며 심지어 성노예시장에 매매를 위해 전시되기도 했다. 아직도 수천 명에 달하는 여성들이 생사조차도 확인되지 않고 있다"며 "여성 폭력과 인종주의가 악성종양이 번지듯 전세계적인 현상이 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여성 네트워크·연대만이 해결책일 것이며, 피해자들에겐 이런 국제적 연대가 희망을 뜻한다"고 말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화장없는 여성'(Ungeschminkt) TV 시리즈를 제작했고 리유니온 회원이기도한 크리스티아네 케플러 감독(70)은 이날 "소녀상이 우리 동네에 설립돼 무척 기쁘다"며 "성폭력에 침묵하지 않고 저항하는 여성인권 이슈에 크게 공감한다"라고 말했다. 소녀상 근처에 위치한 지멘스사의 한 노조원도 "향후 (소녀상 탓에) 일본 정부나 우익의 압박이 가해진다면, 기꺼이 함께 싸우겠다"라며 연대의 마음을 전했다. 

"한국의 저항에 공감" "일본이 압박하면 함께 싸울 것" 연대·지지 전한 독일

지난 2018년 수요집회에 참가하기도 했던 베를린의 저명한 총체예술가 문 숙씨는 "2차대전 과거사의 반성이라는 면에서 모범을 보여온 독일에서조차도, 이런 유의미한 소녀상 개막식 행사가 일본의 압박을 우려해서 조심스럽게 개최돼야만 하는 현실이 개탄스럽다"며 "한국 정부가 향후 이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관련 '위안부' 단체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길 요청한다"고 희망을 피력했다. 

평화의 소녀상 김서경-김운성 작가도 축사를 통해 베를린 시에 세워진 소녀상에 함께 한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소녀상을 기증한 정의기억연대 이나영 이사장도 "어려운 시기에도 변함없이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에 힘을 모아준 이들에게 감사하다"며 "베를린 평화의 소녀상을 통해 전 세계에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 해결의 의지가 퍼지고, 그 정신이 계승되며, 여권·평화의 장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하고 응원하겠다"고 영상 축사를 보내왔다.

그간 정의연과 길원옥 할머니는 2007년 앰네스티와 함께 네덜란드 의회결의안 및 유럽의회결의안 채택을 이끌어냈다. 이 유럽연합결의안은 모든 27개 회원 국가 언어로 번역돼 있다.
 

축사를 전하고 있는 하 키엔 니 박사 하박사는 한국의 위안부운동 주체들이 한국군의 베트남전 범죄를 인정하고, 응우옌 티탄 민간인 대학살 생존자들및 여성인권 활동가들과 함께 한 연대는 고무적”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 축사를 전하고 있는 하 키엔 니 박사 하박사는 한국의 위안부운동 주체들이 한국군의 베트남전 범죄를 인정하고, 응우옌 티탄 민간인 대학살 생존자들및 여성인권 활동가들과 함께 한 연대는 고무적”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 클레어 함

관련사진보기

  
중국계 베트남 출신 하 키엔 니 박사는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한 뒤, 한국의 베트남전 범죄에 대해서도 추가로 언급했다. 하 박사는 "32만 명 한국군은 베트남 남부에 주둔하던 1963년~1975년 많은 전쟁범죄를 저질렀으며, 이 시기 한국-베트남 혼혈인, 라이 따이한의 출생은 3만 명까지 추정된다. 이들은 대개 생부의 경제적 지원도 없이 성장했고, 아직도 과거 적군의 자녀라는 이유로 사회적 낙인과 차별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아울러, "한국의 위안부운동 주체들이 한국군의 베트남전 범죄에 대해 인정하고, 응우옌 티탄 민간인 대학살 생존자들 및 여성인권 활동가들이 함께 연대하는 것이 고무적"이라고 높이 평가하기도 했다. 

국경·인종 한계 넘어... 한국·베트남 등 성폭력 피해 기록 남기는 코리아협의회  

코리아협의회는 2019년 1월 이래 사무실 내에 '무언(無言) 다언(多言)' 상설 전시관을 개관해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역사적 기록물, 김운성-김서경 작가의 '평화의 소녀상', 피해자 할머니들 모습을 담은 츠카사 야즈미 작가의 사진작품 등을 소개해오고 있다.

'무언 다언'에는 2차 세계대전과 베트남 전쟁 당시 수많은 군인들의 성폭력과 관련된 기록물 이외에도 야지드족 여성들 피해 사례도 함께 알리고 있다. 이 전시는 전쟁 성폭력 피해자들이 무기력함 탓에 말하지 못하는 무언의 상태를 극복하고, 더 나아가 개인과 공동체 차원의 다양한 목소리를 찾아가는 과정에 초점을 맞춰 기획된 것이다.  

한편, 코리아협의회 한 대표 주도로 2009년 코리아협의회 산하에 설립된 일본군위안부문제대책협의회(AG 'Trostfrauen')는 일본군성노예제를 독일사회에 알리고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 그동안 해마다 위안부 피해 생존자들을 독일로 초청해 독일 도시 순회 증언회 및 기자회견, 정치인들과의 만남 주선, 대중강연회 등을 진행해온 것이다. 이들은 또 국제 여성인권단체들과 연대해 집회를 주관해왔고 현재는 주변 학교들과 협력해 교육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협의회 회원은 일본군 위안부 운동 초창기부터 함께 활동해 온 <베를린일본여성모임> <재독여성모임> <한민족유럽연대>를 비롯해 독일, 필리핀, 베트남, 콩고, 수단 국적의 시민들도 참여 중이다. 이들은 향후 '메디카 몬디알레' 등 세계적 전시 성폭력 피해여성인권단체를 비롯해 한국-독일시민단체, 종교단체, 다수 국제 여성인권단체들이 가입할 예정인 <독일 베를린 평화의 소녀상 건립위원회 연맹>을 별도로 설립해 일본 우익세력 압박에 대항하려 준비 중이다.

이 소녀상 개막식은 1991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고(故) 김학순 할머니가 피해사실을 처음으로 공개 증언했던 용기를 기리고자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로 지정된 8월 14일로 개막하는 것으로 계획됐으나, 최근의 코로나바이러스(Covid-19)및 현지사정으로 인해 미뤄졌다. 

이날 제막식에선 음악연구가이자 인권운동가인 서 도로테아씨가 사회를 맡았고, 설장고, 살풀이춤, 아리랑 춤등 전통적인 한국 음악 및 가무와 함께 핸드팬 연주, 타악기 트리오 합주 등 풍성한 음악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참석자들의 흥을 돋궜다. 베를린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 주소는 다음과 같다(Bremer Straße/ Birkenstraße Bremer 10551 Berlin, ☞ 구글 지도 보기).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유럽 최초로 공공부지에 세워진 베를린 '평화의 소녀상' - 오마이뉴스 )
https://ift.tt/3cJLh7v
세계
Share:

【新冠肺炎】當局昨晚巡查蘭桂坊酒吧等餐飲處所7處涉違防疫規例被檢控- 香港經濟日報- TOPick - 新聞- 社會 - 香港經濟日報

zonasiberita.blogspot.com

食環署昨日(30日)與警方採取聯合行動,加強巡查中西區酒吧等餐飲處所。(資料圖片)

食環署昨日(30日)與警方採取聯合行動,加強巡查中西區酒吧等餐飲處所,並提醒有關處所的經營者及從業員嚴格遵從相關防疫規例。

行動中共巡查中西區蘭桂坊17間餐飲業務處所包括酒吧,以及向7個處所的負責人展開提出檢控的法律程序,主要關乎餐桌之間距離未符合有關規定及處所內人士未有在飲食以外時間佩戴口罩。

食環署發言人重申,酒吧或酒館內的顧客數目不得超過該處所通常座位數目的一半,並不得有多於兩人同坐一桌;餐飲處所內不得進行現場表演或跳舞;處所內人士除飲食外必須一直佩戴口罩、餐飲處所須為進入處所的人士量度體溫,以及提供消毒潔手液等。

發言人表示,食環署於長假期期間會繼續加強巡查全港各區食物業處所,並與警方採取聯合行動,確保有關處所的經營者及從業員嚴格遵從防疫規例要求,並會對違例的食物業處所採取執法行動。

實時追蹤香港新冠肺炎確診者住所/出現地點,立即下載經濟日報App:bit.ly/2JdOaiS

訂閱TOPick Telegram,集合最新優惠及送禮情報:bit.ly/3bebLM2

責任編輯:陳子謙

Let's block ads! (Why?)




October 01, 2020 at 10:18AM
https://ift.tt/2GmqsCQ

【新冠肺炎】當局昨晚巡查蘭桂坊酒吧等餐飲處所7處涉違防疫規例被檢控- 香港經濟日報- TOPick - 新聞- 社會 - 香港經濟日報

https://ift.tt/2N71ZBs
Share:

東証、終日売買停止 システム障害で初 - 日本経済新聞

zonasiberita.blogspot.com
システム障害により取引が停止し、値が表示されていない株価ボード(1日午前、東証)

システム障害により取引が停止し、値が表示されていない株価ボード(1日午前、東証)

東京証券取引所は1日、株価など相場情報の配信が停止していることを受けて終日取引を取りやめると発表した。午前9時の取引開始から全ての銘柄で売買を停止していた。復旧のめどはたっておらず、原因を調査している。システム障害によって東証で株式の売買が終日停止されるのは初めて。

投資信託協会は1日、緊急対策委員会を開き、主に日本株に投資する投信について、同日分の設定・解約を停止する方針を決めた。

Let's block ads! (Why?)


からの記事と詳細
https://ift.tt/3icr2jS
ビジネス
Share:

Google Pixel 5は7万4800円、Pixel 4a 5Gは6万500円で10月15日発売。ソフトバンクとauも取扱い - Engadget日本版

zonasiberita.blogspot.com
Google Pixel 5

Google

Google が新スマートフォン Pixel 5とPixel 4a 5G の国内価格および発売日を公表しました。

Googleストア直販の税込み価格では、Pixel 5 が7万4800円、Pixel 4a 5Gが6万500円。

どちらも10月1日より予約を受け付け、10月15日から販売します。

また Pixel 5 はソフトバンクとKDDIが、Pixel 4a 5G はソフトバンクが取り扱うことも明らかになりました。KDDIが Pixel シリーズを販売するのは Pixel 5が初めて。

Pixel 4a 5G

Google

Pixel 5 と Pixel 4a 5G は、Google製スマートフォン Pixel シリーズで初めて5G通信に対応した製品。

Pixel 5は最新の最上位モデルとして、滑らかな90Hz書き換え有機ELディスプレイ や 8GB RAMといったプレミアムな仕様を備えつつ、プロセッサは「中の上」ランクの Snapdragon 765Gを採用。

他社の「プロ」や「ウルトラ」のようなハイエンドには10万円超のモデルが多いなか、価格を税込7万4800円に抑えました。

スペックにこだわるユーザー向けのハイエンド競争からは距離を置いたメインストリーム志向の製品ですが、自慢の高度なAI処理によるカメラなど、Googleの技術をもってすればこれくらいのハードウェア構成で十分にリッチなユーザー体験が実現できるという自信の現れとみることもできます。

Google Pixel 5正式発表、「究極の5Gスマートフォン」。中身は「中の上」でメインストリーム志向

Pixel 4a 5G は、名称的には前世代の Pixel 4廉価版 4a に5Gを追加しただけのように見えますが、中身のプロセッサは Pixel 5と同じ Snapdragon 765G、メインと超広角のカメラ構成もイメージセンサも同一、画面解像度も同じという、Pixel 5に近い端末。

違いとしては本体がアルミではなくポリカーボネート樹脂製、防水仕様ではない、RAMが6GB、3.5mmイヤホン端子搭載といった点があります。

Google Pixel 4a 5G発表。「ほとんど Pixel 5」で6万円台の高コスパ5Gスマホ

Let's block ads! (Why?)


からの記事と詳細
https://ift.tt/2HG1PS9
ビジネス
Share:

EU, 유기농 식품 규제 강화 1년 연기 - REAL FOODS

zonasiberita.blogspot.com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유럽연합(EU) 의 유기농 식품 규제 강화가 1년 연기됐다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전했다. 법안의 발효 시점이 1년 연기된 것은 EU 소속 국가들과 유럽의회, 유럽 역외 국가들의 요청에 의한 것으로 각 측에서 법안의 세부 규칙을 정하기 위한 연구와 논의가 더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지난 2018년 제정을 합의하고 오는 2021년 1월 발효를 목표로 했던 ‘유기농 식품 생산과 라벨링에 관한 새로운 법안(REGULATION (EU) No. 2018/848)’의 발효 시점을 2022년 1월로 연기했다.

새로운 법안은 급성장을 이루고 있는 유기농 식품 산업의 실정을 반영하고 유럽 내 유기농업을 장려하는 한편 규제를 강화해 소비자에게 더 안전한 유기농 식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EU 집행위원회는 지난 4일(현지시각) EU 유기농 생산 발전을 위한 로드맵을 발표하고 7주간 전문가와 대중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치고 있다. 이 로드맵은, 유럽 그린딜 정책의 하나로 오는 2030년까지 유럽 농지의 최소 25% 이상을 유기농지로 전환하고 유기농 양식산업을 양산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aT 관계자는 “EU 집행위가 유기농 식품 관련 법안 시행 세칙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므로 유기농 식품 수출 기업은 동향을 상시 파악하고 대비할 필요가 있다”며 “EU 정부 차원에서 유기농 식품 산업을 장려하는 만큼, 한국 기업도 유기가공식품으로 유럽진출을 노려볼 만하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5년 발효된 ‘한-EU 유기가공식품 상호 동등성인정 협정’이다. EU가 인정하는 한국 기관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고 한국에서 최종 가공된 농림축산식품은 EU 규정에 따른 인증을 별도로 획득할 필요 없이 유기농 식품으로 표기하여 수출할 수 있다. 다만 오는 2022년부터 발효될 새로운 유기농 식품 관련법에 따라 동등성 인정 범위와 인정 조건의 변화가 있을 수 있다.

gorgeous@heraldcorp.com

Let's block ads! (Why?)




October 01, 2020 at 07:08AM
https://ift.tt/2HKKjMO

EU, 유기농 식품 규제 강화 1년 연기 - REAL FOODS

https://ift.tt/2ArCEj8
Share:

【動画解説】東京証券取引所 全銘柄の取り引きを停止 - NHK NEWS WEB

zonasiberita.blogspot.com
【動画解説】東京証券取引所 全銘柄の取り引きを停止

k10012642881_202010011114_202010011117.mp4

【動画 3分55秒】東京証券取引所によりますと、株価などの情報を配信するシステムにトラブルが発生しているため、上場しているすべての銘柄の取り引きを停止していると発表しました。経済部記者の解説です。(午前11時時点)
※この動画はデータ放送ではご覧になれません。

Let's block ads! (Why?)


からの記事と詳細
https://ift.tt/30n6Pla
ビジネス
Share:

日銀短観、景況感悪化歯止め 大企業製造業マイナス27 - 日本経済新聞

zonasiberita.blogspot.com

日銀が1日発表した9月の全国企業短期経済観測調査(短観)で、大企業製造業の景況感を示す業況判断指数(DI)はマイナス27と6月の前回調査から7ポイント上がった。改善は2017年12月以来2年9カ月ぶり。新型コロナウイルスで停滞していた経済活動が再開に向かい、非製造業の景況感も上向いた。ただ感染再拡大への不安が足かせになり水準はなお低い。

業況判断DIは景況感が「良い」と答えた企業の割合から「悪い」の割合を引いた値。大企業製造業は18年以降に米中貿易摩擦などで悪化傾向をたどり、20年に入ると新型コロナの感染拡大で一段と落ち込んでいた。

今回の調査は8月27日から9月30日にかけて実施した。世界的な経済活動の再開で輸出・生産が持ち直すなか、景況感の悪化に歯止めがかかった。QUICKが集計した民間予測の中心値(マイナス23)は下回った。

主要16業種のうち11業種で改善した。上昇幅が最も大きかったのは石油・石炭製品でマイナス13と19ポイント上がった。輸出の改善で自動車が持ち直し、関連業種である鉄鋼など幅広い業種で景況感が上向いた。一方、企業が設備投資に慎重で生産用機械などは悪化した。

コロナ禍が直撃したサービス業でも底打ちの兆しが出ている。大企業非製造業はマイナス12と5ポイント上がった。改善は1年3カ月ぶりだ。主要12業種のうち10業種で改善し、特に小売りや通信で大幅に上向いた。

前回は過去最低だった宿泊・飲食サービスがマイナス87と4ポイント上昇したほか、レジャー施設などの対個人サービスも改善した。インバウンド(訪日客)の急減や自粛の影響が続くものの、営業再開が進むにつれて需要がやや持ち直した。

中小企業でも景況感が改善した。製造業はマイナス44と1ポイント、非製造業はマイナス22と4ポイントそれぞれ上昇した。製造業の改善は2年9カ月ぶりとなる。

企業の景況感は全般的に持ち直しているとはいえ、水準はなお低い。大企業製造業はリーマン・ショック後の低迷期にあたる09年12月(マイナス24)とほぼ同じ水準にある。大企業非製造業も10年3月(マイナス14)並みの低水準だ。

先行きの回復ペースも緩慢になりそうだ。3カ月先の見通しを示すDIは大企業の製造業でマイナス17と10ポイント改善するものの、なおマイナス圏にとどまる。非製造業も1ポイント上昇のマイナス11と製造業以上に戻りは鈍い。特に小売りはゼロと18ポイント悪化し、宿泊・飲食サービスもマイナス81と極めて低い水準にとどまる。通信は14と7ポイント悪化する。コロナ禍による「巣ごもり」や、在宅勤務などテレワークの需要が一巡する懸念がある。

中小企業の見通しはさらに慎重だ。製造業はマイナス38と6ポイントの改善にとどまり、非製造業ではマイナス27と5ポイント悪化を見込む。

新型コロナの感染者数は欧米や新興国で増え続け、世界経済の回復の遅れが日本の輸出に水を差しかねない。国内でも感染再拡大の不安は拭えず、対面型のサービス業を中心に厳しい収益環境が続くとの見方は多い。

Let's block ads! (Why?)


からの記事と詳細
https://ift.tt/3ji0mj7
ビジネス
Share:

Google、5G対応の「Pixel 5」「Pixel 4a(5G)」発表 10月15日発売、7万4800円から - ITmedia

zonasiberita.blogspot.com

 米Googleは9月30日(現地時間)、5Gに対応した自社開発の新型スマートフォン「Pixel 5」と「Pixel 4a(5G)」を発表した。日本では直販サイトの他、ソフトバンク、KDDI(Pixel 5のみ)で10月15日に発売する。Pixel 4a(5G)は世界に先駆けて日本で先行発売する。

photo Pixel 5
photo Pixel 4a(5G)

 価格はPixel 5が7万4800円(以下、税別)から、Pixel 4a(5G)が6万500円から。2019年10月に発売した4G(LTE)対応の「Pixel 4a」も併売する。

 Pixel 5は6.0インチ、Pixel 4a(5G)は6.2インチの有機EL(OLED)ディスプレイを搭載している。バッテリー容量は、Pixel 5が4080mAh、Pixel 4a(5G)が3885mAh。バッテリーのセーブ機能を活用することで2機種とも最大48時間動作するという。Pixel 5はQiワイヤレス充電に対応する。イヤフォンジャックはいずれも非搭載。

 カメラはアウト側が有効1220万画素、イン側が有効800万画素で、新たに超広角レンズを搭載。107度の視野角で撮影が可能となった。Pixel 5は最大4K(60fps)の動画撮影にも対応する。

 OSはともに最新のAndroid 11を採用。Pixel 5のプロセッサは米Qualcommのオクタコア(2.4GHz+2.2GHz+1.8GHz)のSnapdragon 765G、メインメモリは8GB、内蔵ストレージは128GB。

 Pixel 4a(5G)は、プロセッサと内蔵メモリがPixel 5と同じだが、メインメモリは6GBとなる。GPUにはAdreno 620を搭載。なお、Snapdragon 765Gはミドルレンジ製品だ。

 Pixel 5の本体サイズと重さは144.7(幅)×70.4(高さ)×8.0(奥行き)mm、151g。Pixel 4a(5G)は153.9(幅)×74(高さ)×8.2(奥行き)mm、168g。防水機能はPixel 5のみ対応する。

photo スペック一覧

【追記:2020年10月1日午前10時36分更新 日本国内向けの販売価格を追記しました】

Let's block ads! (Why?)


からの記事と詳細
https://ift.tt/2SbsqZx
ビジネス
Share:

雲端廚房比實體店面還賺?用科技解決餐飲產業問題未來餐飲新趨勢! - foodnext.net

zonasiberita.blogspot.com
你應該要知道的食事

雲端廚房 (cloud kitchens)最基本的核心概念是不提供客人內用服務且以搭配外送為主的營運模式,對比傳統實體店面,雲端廚房在人事成本上平均可減少20%、租金及其它間接費用平均可減少25%,但若仔細規劃售價,換算下來的利潤有大幅度優於實體經營的可能。

整理=編輯部

雲端廚房 (cloud kitchens)、虛擬餐廳 (virtual kitchens)、幽靈廚房(ghost kitchens)、影子廚房 (shadow kitchens)或暗黑廚房(dark kitchens),五花八門的名稱背後,最基本的核心概念是不提供客人內用服務且以搭配外送為主的營運模式。早在 新冠肺炎疫情散布前,全球餐飲業者與投資人對雲端廚房關注度與日俱增,預計也將為台灣餐飲業商業模式的發展帶來新轉變。

外送點餐消費金額為實體店面的2倍 雲端廚房成長空間令人期待

調研機構Statista研究,2018年全球雲端廚房市值6.5億美元,預計2026年將達26.3億美元,年複合成長率17.2%。麥當勞官方發言人也曾在財報會議上表示,大約70%以外送點餐的顧客,都是不會來實體店面用餐的人,其外送點餐金額反而高達店面用餐的2倍左右。印度的雲端廚房/虛擬品牌業者Rebel Foods, 在展店數達到200家左右時,其公司估值已經高達10億美金,可見市場投資人對這個創新商業模式的威力與成長空間的期許。

「雲端廚房在紅什麼? 」交流論壇 預測雲端廚房發展趨勢

聚焦台灣與海外餐飲科技產業的應用趨勢,Foodland Ventures策劃一系列交流論壇,首場活動「雲端廚房在紅什麼? What’s the Buzz with Cloud Kitchens?」,邀請Just Kitchen策略長劉揚、Kitchen Now 台灣區總經理吳罡、前Foodpanda亞太區資深執行副總裁周禎洋、杰立餐飲集團創辦人與執行長 / Foodland Ventures 駐站創業家楊哲瑋,解析國內外雲端廚房的實際經營案例,探討台灣雲端廚房發展趨勢和預測未來餐飲科技新商機。

(由右二至左)雲端廚房業者Just Kitchen策略長劉揚、Kitchen Now台灣區總經理吳罡,以及連鎖餐飲品牌杰力餐飲集團創辦人楊哲瑋、外送平台前Foodpanda亞太區資深執行副總裁周禎洋,一起出席論壇、討論雲端廚房最新餐飲業趨勢。(圖片來源:Foodland Ventures提供)

從街邊商場轉換至虛擬網路 雲端廚房利潤有優於實體經營的可能

「雲端廚房在紅什麼? What’s the Buzz with Cloud Kitchens?」會中討論經營實體店面及藉由雲端廚房助力所產生的相關成本費用、國內外外送市場普及率與未來成長可看性、產品適用性、與談人本身經營案例分享等議題。對比傳統實體店面,雲端廚房在人事成本上平均可減少20%、租金及其它間接費用平均可減少 25%,雖多了外送抽成,但若仔細規劃售價,換算下來的利潤有大幅度優於實體經營的可能。

從大方向切入,可以想像雲端廚房的戰場其實是從街邊商場轉換至虛擬網路,投入資源的考量也會和實體經營有所區隔,像是實體店租費用、人力訓練可能性、商業機密、外送抽成等都應重新設計,且實體及線上消費者所期待獲得的體驗及產品也不盡相同。Just Kitchen策略長劉揚指出,虛擬品牌猶如進駐一個線上的虛擬商場,靠的就是大數據分析,提供品牌經營者經營來客的依據,能夠即時精確地使用在未來產品規劃、客群經營、市場分配等,以制定更有效戰略。

Just Kitchen是台灣雲端廚房走得最快的業者,其2019年6月成立、2020年3月開始做外送,目前雙北已經有4個雲端廚房,2020年9月初在台中也設立了1個新的雲端廚房。(圖片來源:Foodland Ventures提供)

台灣人口密度高愛吃美食 信義、大安、松山及中山為外送熱點

Kitchen Now台灣區總經理吳罡提及,雲端廚房選擇台灣的主因是這個市場接受度及人口密度高,且民情普遍愛啖美食,近幾年來本地外送及實體餐廳持續成長,是相當適合雲端廚房入駐的環境。針對市場發展性,周禎洋指出整個台灣單日外送訂單量接近 50萬張,從整個東南亞市場來看排名屬前段班。從2020年1月1日開始至論壇活動當天已成長1.3至1.4倍,尤其是大台北地區的外送訂單表現驚人,而這個趨勢其實早在疫情爆發前就呈現漲幅走向,顯示台灣消費者對於外送接受度相當高。縮小至地域性,信義區、大安區、松山區及中山區為外送熱點,業者在投入資源時不妨納入考量。

杰立餐飲集團創辦人與執行長楊哲瑋更提到,已經在自家餐廳廚房推出全新虛擬品牌測試市場水溫,食材備料及料理形式與原有餐廳內容有9成雷同,初步驗證了重新制定成本結構建立純外送品牌是可行的,並且以此為基礎,期待與雲端廚房業者合作拓展新的外送據點。

新知轉向實戰運用 「餐飲科技創業加速器」協助新創團隊

餐飲科技產業交流論壇從深度解析國內外餐飲趨勢到帶入台灣在地規範、模式、消費習慣等,不單單僅是紙上談兵,進而推化新知協助轉向實戰運用。隨著餐飲科技產業未來發展行情持續走高, 越來越多國際餐飲品牌顯現支持本地新創團隊的決心,Nespresso指出:「台灣有絕對的潛力成為亞洲餐飲矽谷」,不僅於此,長期致力於經營台灣餐飲產業社群的Foodland與NOM Magazine於2020年第4季成立「Foodland Ventures扶田資本──餐飲科技創業加速器」,目標為台灣餐飲科技新創的成長引擎,串連產業資源,媒合國際創投資金,成為與國外創業加速器對接的平台,同時也向公部門爭取友善的創業法規及資源,積極投資「運用科技解決餐飲產業所面臨問題」的台灣新創團隊。

餐飲科技創業加速器同步開始招生中,有興趣的團隊可至Fooodland Ventures官網查詢。

審稿編輯:林玉婷

延伸閱讀
「幽靈廚房」再升級!以科技為背景的「虛擬特許經營模式2.0」能否成功?
搭上全球「瘋外送」熱潮!外送專用「幽靈廚房」進駐紐約!
靠外送狂賣1.5萬個牛排龍蝦便當!「幽靈廚房」如何逆轉搶線上商機?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30, 2020 at 05:32PM
https://ift.tt/33jbNRX

雲端廚房比實體店面還賺?用科技解決餐飲產業問題未來餐飲新趨勢! - foodnext.net

https://ift.tt/2N71ZBs
Share:

東証、障害に伴い全銘柄の売買停止 復旧は未定 - 日本経済新聞

zonasiberita.blogspot.com

東京証券取引所は1日、相場情報の配信に障害が発生し、東証における全銘柄の売買を停止すると発表した。注文受け付けもできない。復旧は現在のところ未定。今後の予定については改めて知らせるという。

〔日経QUICKニュース(NQN)〕

Let's block ads! (Why?)


からの記事と詳細
https://ift.tt/3kTSqVA
ビジネス
Share:

日銀短観、大企業製造業の景況感は11期ぶり改善-市場予想下回る - ブルームバーグ

zonasiberita.blogspot.com
Bank of Japan Headquarters Ahead of Rate Decisions

Photographer: Kiyoshi Ota/Bloomberg

1日を始める前に押さえておきたい世界のニュースを毎朝お届け。ブルームバーグのニュースレターへの登録はこちら。

日本銀行による企業短期経済観測調査(短観)の9月調査で、大企業・製造業の景況感を示す業況判断指数(DI)はマイナス27と、新型コロナウイルス感染症の影響で大幅に悪化した前回6月調査から7ポイント改善した。改善は11期ぶりだが、市場予想を下回った。水準も依然として低く、企業の慎重姿勢が続いている。

キーポイント

  • 景気が「良い」と答えた企業の割合から「悪い」と答えた割合を引いたDIは大企業・製造業がマイナス27と、前回調査から7ポイント改善ーブルームバーグ調査の予想はマイナス24
  • 非製造業はマイナス12と、5ポイント改善-予想はマイナス9
  • 先行きは製造業がマイナス17と改善、非製造業はマイナス11と改善を見込む
  • 2020年度の為替想定は1ドル=107円34銭と前回(107円87銭)から円高方向に設定
非製造業は5期ぶり改善
Views of Nagoya As Japan’s Current Virus Wave Peaking

名古屋港で輸出の船積みを待つトヨタ車

Photographer: Toru Hanai/Bloomberg

背景

  • 前回 6月短観で大企業・製造業の業況判断DIはマイナス34と、リーマン危機後の09年6月調査(マイナス48)以来の低水準に。緊急事態宣言などで景気が悪化した4-6月を底に、経済活動は段階的に再開されている
  • 輸出や生産を中心に景気が改善方向へ向かう中、日銀は9月の金融政策 決定会合で現状判断を上方修正。黒田東彦総裁は大阪の懇談会で、日本経済は引き続き厳しい状態だが、「持ち直しつつある」との認識を示した
  • ただ新型コロナの終息が見通せず、個人消費中心に経済活動は抑制的。欧州で感染が再拡大するなど世界的に第2波への警戒感は根強い。底堅かった設備投資も減少しており、経済の改善ペースは緩慢になると日銀はみる
  • 菅義偉内閣は感染拡大防止と社会経済活動の両立を目指す。政府・日銀は大規模な財政・金融措置でコロナ対策を進めている。菅首相は就任会見で「今後も躊躇(ちゅうちょ)なく対策を講じていきたい」と発言

(キーポイントとチャートを追加して更新しました)

Let's block ads! (Why?)


からの記事と詳細
https://ift.tt/3cP2EDY
ビジネス
Share:

長年のライバルが合併「十八親和銀行」 地域振興にどう貢献? 2トップに聞いた 長崎 - 毎日新聞 - 毎日新聞

zonasiberita.blogspot.com
長崎市内の商店街で隣り合う親和銀行と十八銀行の現金自動受払機(ATM)の施設。両行合併後はこうした施設の合理化も課題となる=2020年9月16日、高橋慶浩撮影

 ふくおかフィナンシャルグループ(FFG、福岡市)傘下の親和銀行(長崎県佐世保市)と十八銀行(長崎市)が合併した「十八親和銀行」が10月1日、発足する。店舗の統廃合などでコストを削減し生き残りを図るが、両行合わせた長崎県内の貸し出しシェアは7割を超え、新たな収益源の確保が急務となる。人口減などで地元経済は落ち込んでおり、地域振興への貢献も大きな課題だ。頭取に就任する森拓二郎氏(十八銀行頭取)と、会長に就任する吉沢俊介氏(親和銀行頭取)が、それぞれ毎日新聞のインタビューに応じた。【高橋慶浩】

 両行は長年ライバル関係だったが、2007年に親和銀が、19年に十八銀がそれぞれFFGの傘下に入って合併に至った。背景にあるのは、低金利による利ざやの減少という経営環境の厳しさに加え、人口減による経済の落ち込みなど地域特有の事情だ。

 先にFFGの傘下に入った親和銀に比べ、単独経営を続けた十八銀が受けていた影響は深刻だった。新銀行の頭取に就く十八銀の森拓二郎頭取は「貸出金利を下げて(親和銀と)顧客を奪い合う消耗戦を続けていたら、店舗網を維持できなくなるところだった」と合併を決断した理由を語った。

 ただ、16年にFFGと十八銀が経営統合に合意した後、独占禁止法という壁が立ちはだかる。両行が合併すれば長崎県内の貸し出しシェアは高まるため、公正取引委員会は「公平な競争が阻害される」と難色を示し、審査は長期化。一時は統合時期が「未定」となった。

 その後、貸し出し債権を他の金融機関に譲渡して意図的にシェアを下げる異例の措置を経て…

Let's block ads! (Why?)


からの記事と詳細
https://ift.tt/3l181Tb
ビジネス
Share:

Tuesday, September 29, 2020

ドコモの社長交代、NTTコムが移管したら“サブブランド”を作る可能性も? - ITmedia

zonasiberita.blogspot.com

 NTTドコモの社長が交代する。2020年12月1日から吉澤和弘氏に代わり、井伊基之氏が新社長に就任する。NTTのドコモ完全子会社化についての会見直後に、ドコモの社長交代会見が開かれ、吉澤氏と井伊氏がその経緯と、今後ドコモが目指す姿を語った。

ドコモ ドコモの吉澤氏(左)と井伊氏(右)(写真提供:NTTドコモ)

 NTTがドコモを完全子会社する背景には、3キャリアの中でドコモが営業利益で最下位に転じた状況があり、「ドコモを強くするため」だとNTTの澤純社長やドコモの吉澤氏が繰り返し語っていた。こうした“仕切り直し”の中で社長が交代する運びになった。

 吉澤氏は、NTTの完全子会社化に伴う施策として、「通信事業の競争力強化」「法人ビジネスとスマートライフ事業の強化」「研究開発体制の強化」を挙げる。これら3つを遂行し、「ドコモをさらに強くすることを託すのに井伊氏は最適だ」と吉澤氏は話す。

 「通信事業の競争力強化において、井伊氏はNTTグループのネットワーク戦略の策定や構築、効率化を担ってきた。モバイル、固定、上位レイヤーを融合した新サービス創出の能力やリーダーシップを有している。法人営業にも豊富な実績と経験を持っており、法人企業のDX(デジタルトランスフォーメーション)促進に大きく貢献できる。またNTTグループの研究開発や体制強化を担い、標準化にも積極的に寄与している。グループ全体のリソースを活用したR&Dの体制強化を引っ張っていける」(吉澤氏)

 吉澤氏は2016年6月に社長に就任。2017年4月には2020年代を見据えた中期戦略「beyond宣言」を発表し、会員基盤の強化や5Gを通じた新ビジネス創出に注力してきた。「通信と非通信の両面で手応えを感じており、5Gサービスとソリューションの社会実装が相当進んでいる。社会に価値を評価いただけると確信を持てたことも、新体制への移行を決断した大きな要因」と話す。

 井伊氏は2020年6月にNTTからドコモの副社長に就任し、国際、コーポレート担当を務めてきた。同氏は社長就任にあたって「新しいドコモを創業する」と宣言。「あらゆる年代から支持されるサービスや価格を提供し、期待を上回る通信のスピードと品質を目指す」と意気込む。

ドコモ 井伊氏が掲げる新生ドコモの姿

 一方、現状で優先度が高いものは「ドコモ口座でご迷惑を掛けているので、これに対する信頼回復」と井伊氏は答える。「補償をしっかりやり、再発を防止するためにあらゆる手段を早期に打っていく」と同氏。吉澤氏も「不正チャージについておわびを申し上げたい」と謝罪。被害申告のあったうち、現在は半分ほど返金しており、一部銀行では新規登録やチャージを停止しているが、「ブランドが毀損(きそん)していることは否めない」と重く受け止めている。

 NTTの完全子会社化になった後、NTTコミュニケーションズをドコモに移管することも視野に入れているが、気になるのはNTTコムがMVNOとして展開している「OCN モバイル ONE」の扱いだ。ドコモに移管となれば、ドコモがOCN モバイル ONEをサブブランド化して提供することも考えられる。井伊氏は「何も考えていない」と述べるにとどめたが、吉澤氏が貫いてきた「サブブランドはやらず、ドコモの料金プランで勝負する」という方針が変わる可能性はある。

 「あらゆる年代に支持されるサービスと価格を目指すが、どういった戦略で目的を達成できるか。後追いでUQ mobileやY!mobileと同じものを出しても、お客さまが本当に望む姿なのか。しっかり考えて対策を打ちたい」(井伊氏)

この記事が気に入ったら
ITmedia Mobile に「いいね!」しよう

Let's block ads! (Why?)


からの記事と詳細
https://ift.tt/3cK98UE
ビジネス
Share:

対面なしで生保契約、アフラックが先陣 半年で開発 - 日本経済新聞

zonasiberita.blogspot.com

アフラック生命保険は保険の提案から説明、契約までネットで完結できるシステムを稼働させ、10月末から全国展開する。他の大手に先駆け、わずか半年で開発した。新型コロナウイルスで対面販売が難しくなった代理店に導入し営業手法を刷新するほか、収集したデータを保険商品の改良に生かすことを検討する。

■顧客とウェブ面談

「お手元の医療保険に関する資料を見てください。『通院ありプラン』で35歳だと月額2120円に…

[有料会員限定] この記事は会員限定です。電子版に登録すると続きをお読みいただけます。

Let's block ads! (Why?)


からの記事と詳細
https://ift.tt/3jgSONu
ビジネス
Share:

일본 관방장관, 베를린 평화의 소녀상 설치에 “지극히 유감·철거 노력” - 경향신문

zonasiberita.blogspot.com
2020.09.29 18:49 입력 2020.09.29 18:53 수정
글자 크기 변경

독일 베를린 거리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 코리아협의회(Korea Verband) 블로그 캡처

독일 베를린 거리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 코리아협의회(Korea Verband) 블로그 캡처

가토 가쓰노부(加藤勝信) 일본 관방장관은 최근 독일 수도 베를린 거리에 ‘평화의 소녀상’이 세워진 것에 대해 “지극히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29일 밝혔다.

니혼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정부 대변인인 가토 장관은 이날 정례 기자회견에서 “독일 베를린 시내에서 (평화의 소녀) 상의 제막식이 열린 것을 알고 있다”며 “일본 정부의 기존 입장과 상반되는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평화의 소녀) 상 철거를 위해 일본 정부는 다양한 관계자와 접촉하고 기존 입장을 설명하는 등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토 장관은 또 “위안부 문제에 대한 (일본) 정부의 생각과 그간 대책을 다양한 형태로 국제사회에 설명해왔다”며 “앞으로도 국제사회로부터 정당한 평가를 받도록 그런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5일(현지시간) 베를린 미테 지역 비르켄 거리와 브레머 거리가 교차하는 지점에 베를린의 한국 관련 시민단체인 코리아협의회(Korea Verband) 주도로 소년상이 설치돼 28일 제막식이 열렸다. 독일에서 평화의 소녀상이 설치된 것은 이번이 세 번째이고, 공공장소에 세워진 것은 처음이다. 2017년 남동부 비젠트의 사유지인 네팔 히말라야 공원, 지난 3월 프랑크푸르트의 한인 교회에 건립됐다.

이번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은 주독 일본대사관과 직선으로 2.8㎞, 자동차로 10분 정도 거리에 있다. 코리아협의회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가 국가 간 문제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전쟁 피해 여성 및 여성 인권 문제라며 소녀상을 설치한 배경을 설명했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일본 관방장관, 베를린 평화의 소녀상 설치에 “지극히 유감·철거 노력” - 경향신문 )
https://ift.tt/34cQrET
세계
Share:

코로나19에 건강챙긴 중국, 건강식품 매출 급증 - 머니투데이

zonasiberita.blogspot.com
2020년 상반기 중국 건강기능식품 수입 현황
2020년 상반기 중국 건강기능식품 수입 현황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피해가 극심했던 올해 상반기 중국의 건강기능식품 수입이 지난해보다 3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시장도 급성장했다.

30일 중국의약보건품수출입상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중국 건강기능식품 수출입은 총 30억달러로 집계됐다. 이중 수출은 10억달러로 전년대비 10.4% 증가했고, 수입은 20억달러로 32.1% 증가했다. 건강기능식품 수출업체는 1743개, 수입업체는 2543개로 집계됐다.

주요 수입시장은 아시아, 북미, 호주, 유럽으로 수입액은 각각 42.0%, 45.2%, 22.6%, 15.9% 증가했다.

특히 10대 수입대상국 중 인도네시아와 홍콩으로부터의 수입이 각각 전년 동기대비 95.3%, 87.4%로 큰 폭으로 증가했다.

지역별 수입을 보면 광둥, 저장, 상하이가 1~3위로 수입액은 각각 전년 동기대비 47.1%, 44.3%, 16.6% 증가했다.

수출입상회는 "중국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식품 시장이 양호한 성장세를 유지했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고품질의 제품을 구매하려는 욕구가 더 커졌다"고 평가했다. 이어 "코로나19와 미국과의 무역마찰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마냥 밝지만은 않다"면서도 "위기에서 기회를 찾고, 내수시장이 커질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하반기에도 좋은 실적을 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창궐 이후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시장도 급성장했다.

지난 21일 개최된 '2020 혁신 건강산업포럼'에서 중국 프로바이오틱스 산업은 3년 연속 17% 이상의 성장세를 보였으며, 2023년에는 시장규모가 1420억위안(약 24조원)에 달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중국식품과학기술학회의 통계에 따르면 2019년까지 글로벌 프로바이오틱스 시장규모는 61억달러, 이 중 중국 프로바이오틱스 시장규모는 6억2000만달러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30, 2020 at 08:26AM
https://ift.tt/3kZlNG1

코로나19에 건강챙긴 중국, 건강식품 매출 급증 - 머니투데이

https://ift.tt/2ArCEj8
Share:

日経平均反落、原油先物安が重荷 下値は限定的 - 日本経済新聞

zonasiberita.blogspot.com

30日午前の東京株式市場で日経平均株価は反落し、前日比29円33銭(0.12%)安の2万3509円77銭で終えた。新型コロナウイルスの感染再拡大などを背景に前日の欧米の株式相場が下げ、投資家心理を下向かせた。

原油先物相場の下落を背景に原油関連株に売りが広がったことや、高配当利回りの金融関連株などに配当落ち後の売りが続いたのも相場の重荷となった。半面、円安・ドル高などの支えもあり下げ幅を一段と拡大する展開にもならなかった。

日本時間午前に、米大統領選に向けてトランプ米大統領とバイデン前副大統領がテレビ討論会に臨んだが、日本株への影響は限られた。「現時点では両者とも前向きな政策の話をするわけでもなく互いの批判に時間を割いており、優劣の明確な差が生まれていない」(国内証券)との指摘があった。

JPX日経インデックス400と東証株価指数(TOPIX)は続落した。

前引けの東証1部の売買代金は概算で1兆784億円、売買高は5億1496万株だった。東証1部の値下がり銘柄数は1497と、全体の約7割を占めた。値上がりは601銘柄、変わらずは78銘柄だった。

T&D第一生命HDみずほFG三菱UFJが売られた。NTTデータNTTも安い。ガイシダイキンも下落した。半面、Jフロント高島屋三越伊勢丹などが上昇。コニカミノルリコーも高い。

〔日経QUICKニュース(NQN)〕

Let's block ads! (Why?)


からの記事と詳細
https://ift.tt/3jgGxIL
ビジネス
Share:

長野・豊野、下落率全国2位 白馬・北城、上昇率全国4位 基準地価 - 信濃毎日新聞

zonasiberita.blogspot.com
 県が29日発表した基準地価(7月1日時点)で、住宅地は前年比マイナス1・1%と24年連続、商業地はマイナス1・1%と28年連続でそれぞれ下落した。下落幅はともに前年まで9年連続で縮小していたが、新型コロナウイルスの影響で10年ぶりに前年より拡大。住宅地は、昨年10月の台風19号で浸水被害が出た長野市豊野町豊野が下落率で全国2番目となった。一方、商業地は、北安曇郡白馬村北城のエコーランドの上昇率が30・3%で全国4番目の高さとなった。

 県内の地価を評価する評価員の寺沢秀文代表幹事(不動産鑑定士)=下伊那郡松川町=は「新型コロナで経済が落ち込み、地価にも影響が出た。早期回復は難しい」とする。

 住宅地の平均価格は、1平方メートル当たり2万5千円。上昇したのは松本市17地点や長野市10地点など計45地点で、前年より11地点減った。市町村別では北佐久郡軽井沢町が9年連続、塩尻市が4年連続で上昇した。

 県内で下落率が最大の地点は長野市豊野町豊野の前年比マイナス13・1%。同じく台風19号災害で浸水被害が出た千曲市杭瀬下がマイナス5・0%と続いた。寺沢さんは「被災箇所の購入意欲は長期的に見ると減退する傾向にあるが、防災対策をしっかりすれば回復する」と見通した。

 商業地の平均価格は、1平方メートル当たり5万3100円。上昇地点は軽井沢町1地点と白馬村2地点にとどまり、前年より13地点減った。下落率が最大の地点は、台風19号で浸水被害があった飯山市南町のマイナス5・1%だった。

 白馬村はプラス15・4%で、1991年以来29年ぶりに上昇。「新型コロナなどで観光客は少ないが、投資する外国資本の購入意欲は衰えていない」(寺沢さん)とし、これまで多かったオーストラリアに加え、中国やシンガポールなどのアジア資本が増えているという。

 県は今回、林地4地点を含む77市町村の401地点で調査。前年から2地点増えた。

(9月30日)

Let's block ads! (Why?)


からの記事と詳細
https://ift.tt/33faWBW
ビジネス
Share:

[오픈서베이 트렌드 아티클]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쇼핑 채널별 온도차 없었나 - 모비인사이드

zonasiberita.blogspot.com

본 글은 전국 2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면역력, 코로나 이후 건강관리 키워드

여러분은 코로나 이후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나요? 오픈서베이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0에 따르면, 2050 남녀 대다수는 손 씻기 등 개인위생에 매우 신경을 쓴다거나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되도록 가지 않는 등 생활 방역 수칙을 잘 지키고 있습니다(각 90.8%, 83.6%).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되고 있는데, 그렇다고 예전보다 경각심을 덜 느끼는 사람은 많지 않고요(27.7%).

오픈서베이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0 (p.31)

이에 따라 면역력 향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50 남녀 1,000명에게 코로나 이후 건강관리를 위해 어디에 더 신경을 쓰는지 물어보니, 면역력 향상이라는 응답이 1위에 꼽힌 겁니다(73.3%). 평소 건강 관련으로 신경 쓰는 부분 역시 달라졌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평소 체중 관리 다음으로 면역력 향상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60.8%, 49.7%).

오픈서베이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0 (p.10)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건강 관련 주요 키워드로 ‘면역력’이 떠오른다면, 앞으로는 면역력 증진 관련 보조식품·제품·서비스 등이 다양해지면서 새로운 시장이 창출될 수도 있겠습니다. 체중 관리의 경우도 많은 사람이 평소 신경을 쓰는 부분이라 보조식품·서비스·제품 등 관련 시장 규모가 상당히 크기 때문이죠.

 

유산균 중심으로 건강기능식품 섭취 증가

오픈서베이는 지난 아티클을 통해 코로나 이후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 증대로 홈쇼핑 업계가 유례없는 호황이라 언급했는데요. 이번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서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증가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신체적 건강을 위한 행동으로 운동보다 건강기능식품 섭취를 꼽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진 겁니다(각 60.9%, 58.4%).

오픈서베이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0 (p.11)

건강기능식품 종류별 추이를 살펴보니,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섭취율 증가 폭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납니다(48.1%, +7.0%P). 흥미로운 점은 연령대별 차이는 크지 않으나 남녀 성별에 따른 차이는 크다는 데 있습니다. 여성이 남성보다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현재 섭취율이 두 배 가까이 높게 나타난 겁니다. 관련 업계 실무자 중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마케팅 플랜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성별 차이가 적지 않음을 유념해야 하겠습니다.

오픈서베이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0 (p.22)

건강기능식품 구매 시 고려 요소도 함께 살펴봤습니다. 작년에 이어 효능을 중요한 구매 고려 요소로 꼽은 사람이 가장 많은데요(67.5%). 영양 성분 함량이 중요하다는 의견이 크게 늘어난 반면(54.4%, +9.3%P), 가격이 중요하다는 의견은 감소한 점이 인상적입니다(44.9%, -6.0%P).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 증가로 다소 가격대가 높더라도 영양성분 함량이 충분히 만족스러운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난다고 봐야 할까요?

오픈서베이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0 (p.24)

쿠팡·네이버쇼핑 양강구도, 틈새 전략은?

건강기능식품 주 구매 채널은 온라인 쇼핑몰입니다(73.3%). 약국·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의 이용률은 온라인 대비 매우 낮습니다(각 24.0%, 23.4%). 사실 이마저도 코로나의 영향인지 전년 대비 감소했는데요(각 -3.2%P, -6.0%P). 전문 판매점, 백화점, H&B스토어, 면세점까지 오프라인 채널 전반에서 이용률 감소가 나타난 걸 보면, 추후 건강기능식품 채널 전략은 온라인 중심으로 고민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어서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단위로 살펴봤는데요. 쿠팡과 네이버쇼핑을 통한 건강기능식품 구매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각 41.9%, 40.3%). 전년 대비 구매율 상승 폭 역시 두 브랜드가 가장 높고요(각 +7.6%P, +5.6%P). 쿠팡과 네이버쇼핑의 양강구도가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에서도 관찰되는 겁니다.

오픈서베이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0 (p.25)

이러한 조사 결과는 옥션·11번가·위메프 등 다른 오픈마켓 브랜드에게는 쉽지 않은 숙제로도 느껴지겠습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쿠팡·네이버쇼핑과 달리 옥션·11번가·위메프는 전년 대비 구매율이 적지 않게 하락했기 때문입니다(각 -5.0%P, -4.8%P, -3.6%P). 이제 생활용품·식료품 등 일상재 뿐만 아니라 세부 카테고리에서도, 소비자들은 쿠팡과 네이버쇼핑의 손을 들어주고 있다는 뜻이죠. 다른 돌파구는 없는 걸까요?

시선을 살짝 옮기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몰 아이허브는 오히려 전년 대비 구매율이 증가하며 주 구매 채널 5위에 이름을 올렸기 때문입니다(14.6%, +2.3%). 쿠팡과 네이버쇼핑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쇼핑 시장의 지각 변동 속에서 아이허브와 같은 전문몰이 얼마나 더 경쟁력을 이어가게 될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리포트를 읽어야 할 또 다른 이유

오픈서베이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0은 이외에도 명상 및 심리상담 이용 행태, 마사지 기기 이용률, 건강기능식품 정보 습득 및 구매 채널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전체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버튼을 눌러 리포트 전문을 확인해보세요. 

해당 글은 오픈서베이와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쉽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30, 2020 at 09:13AM
https://ift.tt/33dMb8R

[오픈서베이 트렌드 아티클]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쇼핑 채널별 온도차 없었나 - 모비인사이드

https://ift.tt/2ArCEj8
Share: